For Immediate Release
Contact mktgcomm@toshiba-medical.co.kr

도시바 '128 MDCT' 최고

9배 선명 뇌 검진 하트스캔

방사선 노출 획기적 감소 인기

 

15일 서울 삼성동 삼성생명빌딩에서 심장질환 검진 전문센터 하트스캔 이전 및 국내 건강검진센터로는 처음으로 도시바 128채널 다중검색컴퓨터단층촬영(MDCT)기 설치를 기념하는 행사가 열렸다. 티아이메디컬시스템즈 조영준 부장, 하트스캔 박성학 대표원장, 하트스캔 헬스케어 배한욱 대표, 마인드스캔 김연희 원장, 티아이메디컬시스템즈 최성종 이사, 유재만 과장(왼쪽부터)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직장인 심장질환 및 뇌 검진 전문센터 하트스캔(원장 박성학)은 지난 15일 오후 서울 강남 삼성동 삼성화재빌딩에서 검진센터 이전 기념식을 갖고, 국내 중견규모 검진센터 중 최초로 ‘도시바 128채널 다중검색컴퓨터단층촬영(MDCT)’ 장비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 병원이 이번에 도입한 ‘도시바 128채널 MDCT’는 일본 도시바가 제조하고 국내 티아이메디컬시스템즈(대표 주창언)가 독점 공급하는 CT장비로, 국내 주요 대학병원에서도 몇대 도입하지 않은 최신 CT촬영기다. ‘도시바 128채널 MDCT’는 기존 장비보다 향상된 로테이션 타임을 적용, 촬영시간을 최대 9배가량 줄이고 선명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장비에는 촬영한 이미지를 컴퓨터가 자동으로 보정하는 ‘퀀텀 노이지 소프트웨어’가 내장돼 있어, 촬영 중 발생하는 이미지 왜곡 현상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

하트스캔 박성학 원장은 “장비를 도입해 한 달 정도 운영해 본 결과 CT 촬영에 소요되는 대기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었다”며 “특히 CT 촬영의 경우 방사선 노출에 대한 우려가 많은데 촬영 시간이 줄었다는 것은 그만큼 이러한 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한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포커스 http://www.fnn.co.kr/content.asp?aid=4f2db1177d704227a45e879a09bb0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