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Immediate Release
Contact mktgcomm@toshiba-medical.co.kr

[CEO Interview] "올해 목표는 도시바 제품 긍정 이미지 심는 것"

 

 

■ 티아이메디칼시스템즈 주창언 대표 인터뷰

“지난해 회사 목표가 ‘서비스 정상화’ 였다면 올해는 시장에 Toshiba(도시바)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입니다.” 티아이메디칼시스템즈 주창언 대표의 말이다. 지난 2009년 2월 의료영상저장전송장치(PACS) 제품으로 전 세계 시장에서 그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는 의료영상정보솔루션 전문 기업인 인피니트헬스케어와 일본 도시바메디칼시스템즈가 각각 70%와 30%의 지분을 투자해 출범한 티아이메디칼시스템즈는 의료기기 판매ㆍ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이다.

의료기기 판매ㆍ서비스 전문 회사…전국적 네트워크 구축
명성 걸맞은 인지도 높이기ㆍ점유율 확대 겨냥 공격 경영

이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대표 제품으로는 세계 유일의 Wida Area-detector(검출기)가 탑재돼 있고 단 한번의 촬영으로 0.5mm 폭의 640장 고화질 영상 획득이 가능한 CT 제품인 Aquilion ONE, 세계 특허 저소음 기술 채용으로 MR 검사 시 발생하는 소음을 기존장비의 1/10로 감소시켜 편안하고 조용한 검사가 가능한 MR 제품인 Atlas, 세계 최초 영상처리기술 채용으로 시술의 안정성 및 시술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Angio 제품인 Infinix-8000C, 심장의 실시간 4D 영상 획득이 가능한 초음파 제품인 Artida가 있다.

티아이메디칼시스템즈는 회사 설립 후 ‘서비스의 정상화’를 첫 번째 목표로 삼고 그동안 국내에서 부진했던 도시바 의료기기 판매와 기존 대리점의 부도로 중단된 서비스의 정상화를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 그결과 도시바의 브랜드 이미지와 서비스에 대한 인식이 점차 개선되는 효과를 거두었다. 도시바의 최첨단 640 MSCT(Multi-Slice CT)인 Aquilion ONE을 국내 최초로 홍익병원에 도입하는 데 성공했고 인천 성모병원을 비롯해 일산 백병원, 해운대병원, 상계백병원 등과도 납품계약을 성공적으로 체결했다. 국내 주요병원에 X-ray의 INFX-8000C와 MRI 장비 Atlas(1.5T), 초음파 장비인 Aplio XG와 Artida 등의 판매도 잇따라 이루어져 수주실적을 높이는 데 한몫을 차지했다.

회사 설립 후 2년 동안 도시바 제품의 이미지 제고에 앞장서 온 결과는 매출 신장으로도 이어졌다. 티아이메디칼시스템즈는 지난해 약 338억의 수주액을 올렸다. 괄목할만한 성장이다. 주창언 대표는 “도시바에 대한 국내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지만 제품의 우수성뿐만 아니라 서비스 품질의 향상에 꾸준히 노력한 결과 2년도 채 안된 시점에서 일정 부분 매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티아이메디칼시스템즈는 현재 서울, 대전, 대구, 부산에 이어 최근 광주에 서비스센터를 오픈, 전국적인 서비스망을 구축하고 있다. 또 도시바 본사 엔지니어가 정기적인 순회 점검서비스를 실시해 병원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티아이메디칼시스템즈의 병원 고객 사랑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올해는 기존의 서비스 체계를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시킬 계획이다. 병원 고객 서비스 요청에 대한 대응시간을 단축시키고, 신속한 수리 부품의 확보를 통해 장비 복구 소요시간을 기본 대비 30% 이상 단축시켜 도시바 장비 사용의 편의성을 최대한 높이겠다는 생각이다.

이와 함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엔지니어의 전문 스킬(SKI LL) 향상 및 직원의 업무 수준 향상을 위한 교육에 투자를 확대하는 등 조직 내실화를 통해 회사의 기본 체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영업적인 측면에서 주요 대형병원(To p-tier customer)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Reference site로 활용, 도시바 장비의 우수성을 입증할 계획입니다. 또 해외시장에서 도시바의 명성에 걸맞은 브랜드 인지도를 국내 시장에 형성하고, 시장 점유율도 확대하기 위해 보다 공격적인 영업과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주창언 대표가 생각하는 올해 티아이메디칼시스템즈의 목표다.

출처: 포커스 http://www.focus.co.kr/content.asp?aid=c737b22f421048e0a5ea8cfe7d842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