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Immediate Release
Contact mktgcomm@toshiba-medical.co.kr

도시바, 콤팩트 자기공명촬영 장비 'Elan' 출시

 

Δ 도시바 콤팩트 자기공명촬영 장비 'Elan'을 국내 출시했다.

 

도시바는 최근 매우  Compact하게 설계된 장비이면서 도시바의 모튼 최신 기술-Non-contrast 기법(FBI, Time-SLIP)과 16채널 Flex 코일 등-이 탑재된 1.5T MR인 'Elan(엘란)'을 국내에 새로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Elas의 가장 큰 장점인 컴팩트한 사이즈는 23m2의 최소한의 설치 면적을 필요로 한다. 가장 짧은 마그넷(Gantry 포함 1.68m)을 사용해 좁은 면적을 십분 활용할 수 있다. 따라서 설치 공간확보에 대한 고민을 최소화했으며 설치기간도 5일로 줄었다.

여기에 Elan의 Magnet은 뛰어난 자장 균일도를 제공해 Off-center에서도 우수한 영상을 보장한다.


두 번째 장점은 Non-contrast(비조영) MRA를 통해 환자의 위험도를 최소화 하므로 보다 안전하게 검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미 FDA에서는 혈관 조영제 사용에 대한 위험성을 경고한 바 있다. 비조영 MRA는 경제적 · 시간적으로도 큰 이점을 가지고 있다.

Non-contrast MTA 기법에는 FBI와 Time-SLIP 기술이 있는데, FBI(Fresh Blood Imaging)는 심장의 수축기와 이완기에 혈관영상을 얻어 Subtraction하는 방식으로 동 · 정맥을 영상화하는 기법으로 사지혈관 영상화가 가능하다. Time-SLIP(Time Spatial Labeling Inversion Pulse)은 ASL기법을 응용해 혈관과 혈류의 흐름을 볼 수 있는 4D개념의 MRA기술로 복부혈관과 CSF flow 영상화가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16채널 Flex 코일은 인체의 여러 부위에 적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디자인되었다. 기존의 MSK 전용 Low 채널 코일에 비해 많은 Element를 보유하고 있어 더 뛰어난 영상을 얻을 수 있다.

 

강찬우 기자 ehealth@e-healthnews.com

출처: http://www.e-health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