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Immediate Release
Contact mktgcomm@toshiba-medical.co.kr

도시바 최고급 CT, Aquilion ONE ViSION Edition 출시

 


도시바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대표 주창언)는 지난 919, 역삼동 라움에서 최고급 CTAquilion ONE ViSION Edition(이하, A. ONE ViSION) 런칭 심포지엄을 가졌다. 2013년말, 북미방사선학회(RSNA)에서 처음 전 세계 고객에게 소개된 이후,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자리였다.


A. ONE ViSION은 세계 유일의 Wide Area-Detector를 이용하여 1 Rotation(한 번의 회전)160mm의 범위를 0.275초만에 검사할 수 있는 도시바의 최신 CT 장비이다. 회전 시간이 줄어들면서 Temporal Resolution(시간 분해능)이 빨라져 심박수가 높은 환자들도 검사가 가능해졌다. 특히, 부정맥, 빈맥, 비만 환자와 같은 가장 다루기 어려운 환자들도 검사가 가능한데, 뇌졸중, 심근경색과 같은 응급환자의 부상 부위 확인을 위해 전신 CT촬영을 해야 하는 경우, A. ONE ViSION으로 촬영하면 10초면 가능해 응급상황에도 매우 적합한 장비로 평가되고 있다.


이번 런칭 심포지엄의 초청연자였던 Dr. Russell Bull(Royal Bournemouth Hospital, UK)에 따르면 “A. ONE ViSION은 기존보다 훨씬 더 낮은 방사선량과 적은 조영제 농도로 뛰어난 영상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일반적으로 80kvP로 촬영할 때 더 높은 조영제 농도를 필요로 하지만 A. ONE ViSION으로 촬영하면 조영제 농도를 기존의 30~40%로 감소시킬 수 있다.”AIDR 3D(선량감소기술)와 결합된 검출기 시스템을 통해 낮은 선량으로 흉부 전체를 촬영할 수 있다고 전했다.


도시바 주창언 대표는 이러한 장점들을 바탕으로 A. ONE ViSION이 높은 의료수준과 인적자원이 갖춰진 국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기를 기대한다고 전하며, 신제품 출시를 발판 삼아 도시바가 앞으로 더 큰 성장을 이룩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3 AuntMinnie Award ‘Best New Radiology Device’ 수상


AuntMinnie.com에서는 권위 있는 영상의학 포털 사이트 중 하나로 매년 영상의학의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 장비 등 총 15개 분야에 걸쳐 각 부문별 최고를 선정한다. A. ONE ViSION Edition 2013 AuntMinnie Award에서 ‘2013 가장 우수한 새로운 영상의학장비(2013 Best New Radiology Device)’로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