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Immediate Release
Contact mktgcomm@toshiba-medical.co.kr

도시바, 1,000번째 Aquilion ONE(애퀼리언 원) 탄생

 

 

도시바 메디칼시스템즈 코퍼레이션(이하 도시바)은 지난 71, 도시바 최고 사양 CT장비인 애퀼리언 원(Aquilion ONE) 시리즈를 1,000번째로 생산했다고 밝혔다. 2007년 출시된 애퀼리언 원은 세계 최초로 320 디텍터열(Detector Row)을 갖춘 CT로 한 번에 160mm의 범위를 검사할 수 있는 장비이다.

 

200711, 북미에서 열린 RSNA학회에서 처음 소개된 이 장비는 Wide Area-Detector를 통해 한 번의 회전만으로 심장, 뇌 등 모든 신체 기관을 검사할 수 있어 당시 업계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이러한 도시바의 다이나믹 볼륨 CT는 형태뿐 아니라 진단적 측면에서도 계속 진화해왔는데, 이는 전 세계 임상 전문가들과의 긴밀한 협업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애퀼리언 원 시리즈는 최신 선량 감소 기술인 AIDR 3D(Adaptive Iterative Dose Reduction)와 최첨단 반도체 기술이 집약된 PUREVision Detector 기능을 탑재하며 갈수록 진화했다. 가장 상위 모델인 애퀼리언 원 비전(Aquilion ONE ViSION Edition)의 경우, 갠트리 회전 시간이 0.275초로 단축되며, 2013년도에는 AuntMinnie Award에서 주관하는 ‘2013 가장 우수한 영상진단장비(2013 Best New Radiology Device)’로 선정되기도 했다.

 

1,000번째로 설치될 애퀼리언 원 시리즈는 애퀼리언 원 비전으로 호주 남부에 위치한 로얄 애들레이드 병원(Royal Adelaide Hospital, RAH)에 도입될 예정이다. 로얄 애들레이드 병원은 20164월부터 진료를 시작할 예정이며, 호주 내에서 기술적으로 가장 진보한 병원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여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

 

도시바 호주 법인의 CT매니저인 롭 왈츤스키(Rob Walczynski)최신 영상진단장비인 애퀼리언 원 비전을 로얄 애들레이드 병원에 설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하며, ‘환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병원의 취지에 맞게 애퀼리언 원 비전이 환자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기대감을 비쳤다.

 

올해로 CT 사업을 시작한지 40주년을 맞이하는 도시바는 앞으로도 전세계 모든 환자가 만족할 수 있는 고품질, 효율성을 갖춘 의료기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