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Immediate Release
Contact mktgcomm@toshiba-medical.co.kr

K-HOSPITAL에서 ‘효율성’을 강조한 솔루션 제시

 

도시바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이하 도시바)20()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메디컬코리아&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MEDICAL KOREA & K-Hospital Fair 2016)에 참가해 4개 사업부(▲ CT ▲ MR ▲ X-ray ▲ 초음파)에서 각각 주요 진단영상장비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미드엔드급 장비들이 하이엔드급 성능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을 뿐만 아니라 용도, 공간, 전력 등 다방면에서 효율성을 높인 장비들을 대거 소개한다는 점이다. 도시바 부스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4가지 포인트를 살펴보자.

 

먼저, 컴팩트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1.5T MR, ‘Vantage Elan(밴티지 엘란)’이다. 3T급 성능을 자랑하는 엘란은 MR에 있어 핵심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마그넷 코일이 강화되어 뛰어난 자장 균일도를 확보해 우수한 영상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시바의 특허 정음기술인 Pianissimo™를 적용해 소음과 진동도 최소화했다.

 

​ 


설치면적 또한 23㎡ 만으로 충분해 효율적인 공간활용으로 중소병원의 큰 관심을 끌 전망이다.

 


             <
설치 모습(가상)>

 

다음으로, 도시바는 Angio, R/F, DR, 이 세 가지가 모두 가능한 다목적 장비인 Ultimax-i RITE Edition(울티맥스 아이 라이트 에디션)을 선보인다. , X-ray촬영부터 위장조영, 혈관조영 검사까지 한 장비로 가능한 것.

 

기존 장비(Ultimax-i)에서 RITE Edition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16bits FPD를 탑재해 영상의 정확성을 높였으며, F-Rec, Collimation과 같은 선량 감소 기술을 적용시켜 환자의 안전성을 높였다. 부스에서는 C-arm과 테이블을 움직일 수 있는 컨트롤러를 설치해 장비를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 

       
Ultimax-i RITE Edition                                     
컨트롤러

 

세 번째 관람 포인트는 도시바 하이엔드급과 미드엔드급 초음파를 동시에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하이엔드 초음파인 Aplio Platinum Series(어플리오 플래티넘 시리즈)와 미드엔드 초음파인 Xario Platinum Series(엑사리오 플래티넘 시리즈)를 각각 대표하는 장비를 전시하여, 한 자리에서 두 시리즈의 장점과 특징을 동시에 비교할 수 있다. 

   

  Aplio 400 Platinum series                    Xario 200 Platinum series

 

엑사리오는 최근 플래티넘 시리즈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도시바 초음파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SMI기술(저속 혈류 내 미세혈관을 고해상도로 볼 수 있는 도플러 기술)이 가능해졌다. 이는 기존에 하이엔드 초음파인 어플리오에서만 가능했던 것으로, 장비의 성능은 높이고, 사이즈는 그대로 유지하며 경제성까지 갖춘 장비로 재탄생 한 것이다.


마지막으로, 도시바는 이번 전시회에서 미드엔드 CT, Aquilion Lightning(애퀼리언 라이트닝)을 처음 소개한다. 애퀼리언 라이트닝은, 최고 사양 CTAquilion ONE ViSION Edition(애퀼리언 원 비젼 에디션)에 사용되는 PUREViSION Detector(퓨어비젼 디텍터)를 탑재해 영상의 정확성을 높이고, 방사선 검출 효율도 극대화했다. 특히, 4세대 Iterative reconstruction AIDR 3D Enhanced를 장착해 방사선량을 최대 75%(기존 FBP대비)까지 줄였으며, 이 외에도 Power save mode를 탑재해 소비전력을 줄여 경제성을 높였다.

​